뉴질랜드뉴스

[뉴질랜드 뉴스] NZ 노동 시장, “내년에는 나아진다”…고용주 및 구직자 모두 좋은 환경 by at 2022년 12월 23일

 



구직자 수가 증가하기 시작하고 구인 광고의 수는 감소함에 따라 내년에는 노동 시장이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취업사이트인 시크(Seek)의 수치에 따르면 지난 10월에 구직 신청 건수가 4% 증가했고 반면에 구인 광고 건수는 같은 기간 동안 8% 감소했다.

 

시크는 올 상반기에 구인 광고 건수가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했으며, 5월에는 38,000개 이상의 일자리가 등록돼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 이후로 등록 건수가 전월 대비 감소했지만, 시크의 롭 클락 매니저는 노동 수요는 여전히 크다고 전했다.

그는 "모든 산업에서 노동 수요가 컸지만, 특히 접객, 관광, 소매 및 소비재 판매 등 소비자와 대면하는 역할에 대한 수요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지원자들이 일 년 내내 주도권을 잡고 있었기에 고용주들은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재택근무 가능, 보너스 지급 등의 새로운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그는 고용주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는데 이민 조건의 변경으로 노동 시장에 더 많은 근로자들이 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따라서 앞으로 고용주들은 선택할 수 있는 더 많은 근로자가 있고 여전히 많은 일자리가 있기 때문에 구직자에게도 여전히 좋은 시장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출처 : 뉴질랜드 타임즈

 


🍀 학교등록 관련 무료수속과 신속한 상담은 애플유학 카톡 appleY 로 연락주세요~



디비번호 디비번호 비밀글 번호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