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뉴스

[뉴질랜드이민성] 해외비자신청 및 심사지연-2021년 5월까지 중단 by at 2021년 1월 14일

 

뉴질랜드 정부는, 해외신청하는 학생비자를 포함하여 거의 모든 임시비자의 신청 및 심사 진행을 5월까지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즉, 예외 경우(링크)를 제외하고 5월까지 해외 비자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민성 관련 사이트 링크 : https://www.immigration.govt.nz/about-us/covid-19/covid-19-information-for-student-visa-holders#student-visa-holders-and-applicants-overseas

해외유학생의 경우, 지금의 상황으로는 뉴질랜드 정규 대학 시작일인 2021년 매년 2월과 7월 모두 입학이 불가능해보입니다. 하지만 해외에 체류중이더라도, 뉴질랜드 대학교 및 사설 학교 입학은 연중 신청이 가능하며, 일단 입학허가서를 받게 되면, 국경이 오픈되고, 학생비자 승인을 받아서 입국할 수 있을 때까지 연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1년 1월부터 월 500명의 유학생들의 입국을 허용하는 것으로 교육부는 발표하였지만(관련기사링크), 전국에 자가격리 호텔룸 4,500정도만 사용가능한 상황이라, 자국민 우선순위에서 밀려나는 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1월중순이 되어가지만, 유학생 입국에 대한 소식은 전무하며, 약 5,200명의 대학 등록 기존 해외 유학생들에게 온라인 수업이 제안되고 있을뿐입니다.

​정리하면, 올해 뉴질랜드 유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은 하반기 별도 발표가 있을때까지, 학교별 온라인 학습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준비하다가 국경이 오픈된 시점에서, 학생비자를 받고 입국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5월까지 비자신청이 금지 되어 있는 현재, 뉴질랜드 입국은 사실상 2022년 학기로 넘어가게 될 가망성이 높습니다.

​​

뉴질랜드 유학시기 및 입국 상담은 애플유학과 함께 해주세요.

 

디비번호 디비번호 비밀글 번호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