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뉴스

[뉴질랜드뉴스] 뉴질랜드-호주 간 비격리 여행 재개…당신이 알아야 할 것 by at 2021년 4월 20일

 



오늘(4월 19일)부터 뉴질랜드-호주 간 비격리 비행편이 운항 재개했다.

이는 약 1년 만이며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제한된 상황에서 두 번째로 운항하는 항공 노선이다. 첫 번째 시행은 대만과 팔라우 간 무제한 여행 조치이다.

하지만 자신다 아던 총리가 경고했듯이, 두 국가의 코로나19 상황이 유동적이고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여행에는 아직 위험이 존재한다.

 

뉴질랜드-호주 간 비격리 여행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호주의 모든 주와 지역은 뉴질랜드 간 무격리 여행 조치에 참여하고 있다. 단, 호주 입국 상황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자신이 가려는 호주의 주 또는 지역에서 뉴질랜드발 무격리 항공편을 허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현재까지는 에어 뉴질랜드, 콴타스, 제트스타만 운항이 가능하다.

 

 

△호주로 갈 때

호주행 여행자는 호주로 여행하기 위해 출발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할 필요는 없지만, 출발 72시간 전까지 온라인으로 호주 여행 신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또한, 연락처 세부 정보, 건강 관련 질문과 지난 14일 동안 뉴질랜드 외에 다른 곳에 머물렀는지 여부에 대한 답변을 제공해야 하며 호주 여행 신고서는 호주 입국 수속할 때 제출해야 한다.

 

호주는 뉴질랜드 사람들의 도착 즉시 검사 시행에 대한 조건을 도입할 수 있으므로 보건부의 코로나19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여행이 예정된 지역의 요구 사항을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한다.

각 주는 고유한 규정과 지침을 가지고 있으며 웹 사이트에서 각 주의 코로나19 접촉 추적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여행자는 뉴질랜드와 호주의 공항 안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보건 전문가가 공항에 상주하여 여행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체온 점검과 건강 진단을 수행할 수 있다.

 

 

△뉴질랜드로 올 때

뉴질랜드로 돌아오는 여행객들은 지난 14일 동안 무격리 국가로 지정된 곳에서만 머물렀거나 그 곳에 머무는 동안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오지 않았고 검사 결과를 기다리지 않아야 한다.

항공편 예약 시 여행 신고서와 입국 신고 시 건강 신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예외 사항을 제외하고 기내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없으면 항공사에서 제공한다. 다른 나라에서 온 여행객과도 접촉하지 않아야 한다.

격리 시설에 입소하는 여행객의 짐은 곧바로 격리 시설로 옮겨지므로 호주에서 오는 승객과 접촉하지 않는다.

 

뉴질랜드에서 호주로 떠나기 전에, 여행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세이프트래블(SafeTravel)에 등록하는 것이 좋다.

등록하면 외교통상부, 대사관, 영사관이 위급한 상황에 연락을 취하거나, 필요한 경우 영사 지원, 안부 확인 또는 이들 기관에서 보낸 중요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호주에 있는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록다운을 하거나 비격리 여행이 중단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이후 발생하는 귀국 관련된 조치는 자신의 책임이 된다.

관련 비용은 여행자 자신이 부담해야 한다. 여기에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뉴질랜드로 귀국할 때 격리 시설 사용료도 포함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격리 시설 사용료 면제 신청은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여행 보험사와 상담하여 보험사의 정책이 코로나19 관련 여행 문제를 다루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출처: 뉴질랜드 타임즈

 

 


🔈 현재, 대한민국에서 관광객으로 호주로의 입국이 불가능합니다. 영주권자 이상만 호주 입국이 가능하므로, 호주를 1차 목적지로 하여, 뉴질랜드로 입국하실 수는 없습니다. 즉, 호주에서 이미 체류 비자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에 한하여 뉴질랜드 (온라인) 비자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시 격리절차를 밟지 않고 입국이 허용될 수 있습니다.

 

추후 백신 보급율에 따라, 뉴질랜드 비자를 받고 백신접종 증명서 및 72시간내 코비드 음성판정서를 지참함으로 격리절차 없이 입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날짜에 대한 계획 또는 관련 발표는 이루지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글 : 호주 체류 관광객에 대한 격리절차없는 뉴질랜드 입국 (NZ-호주 간 비격리 여행길 열렸다, 4월 19일부터)

 

무료수속 및 신속한 상담은 애플유학 카톡아이디 appleY 로 연락주세요~



디비번호 디비번호 비밀글 번호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