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뉴스

[뉴질랜드생활] 외국인으로 살기 좋은 나라, 뉴질랜드 영어권 1위 (세계6위) by at 2021년 5월 28일

안녕하세요~ AKA 애플유학 입니다.

얼마전 세계적인 설문기관 InternNationsdms에서

"외국인(Expat)으로써 살기 좋은 나라에 대한 월드랭킹 59" 을 발표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외국인들에게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은 47위로, 경제적인 요소가 크지 않을가 합니다.

뉴질랜드는 6위로, 이민자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나라로 인정받고 있네요~

 

 

EXPAT INSIDER 2021 외국인 살기 좋은 나라 리스트

외국인으로 살기 좋은 나라에 3년째 1위를 차지한 대만은, 설문대답자의 대부분이 직업과 로컬경제, 그리고 외국인에 대한 의료케어에 만족하고 있다고 하며, 국민들 대부분이 외국인 거주자에 대하여 친절하고, 쉽게 친구가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2위를 차지한 멕시코는 쉬운 정착면에서도 세계 1위를 차지하였는데, 생활비용이 저렴하고, 친구 사귀기가 쉽고, 문화적인 친근함을 언급한 반면 환경적(물, 위생, 안전함 등) 만족감은 낮다고 합니다.

 

최하위 10개국중, 쿠웨이트를 다음의 이탈리아는, 개인재정 등 경제적인 부분에서 불만족을 언급했는데, 구직이 힘든 것은 물론 가정수입이 생활비를 충단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구직과 경제생활이 빡빡한 일본은 54위를 랭크하고, 한국은 47위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민자들을 장기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뉴질랜드는, 세계 6위를 차지함으로써 예년보다 다소 떨어진 느낌이 있지만, 경력자 기회, 삶의 질(적당한 일과시간), 자연환경, 안전함(평화로움)과 성공적인 코비드 방역에 대한 긍정적인 부분으로 상위권에 머물렀습니다. 아쉬운 것은, 수입대비 생활비(렌트비포함)가 비싼 것을 지적하였습니다.

 

♣️참고로, 집세를 제외한 생활비는 한국과 비교하면, (공산품을 기준으로 다소 비싸지만), 사치품(품위유지비등) 소비가 적고 식자재가 다양하고 저렴하여 전체적으로 한국보다 저렴한 거 같습니다.


학교 무료수속이나 신속한 상담은 애플유학 카톡 아이디 appleY 로 연락주세요~



디비번호 디비번호 비밀글 번호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