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뉴스

[뉴질랜드 뉴스] NZ 노동시장 고용주 주도로 바뀌고 있어…구인 광고 3개월 연속 감소 by at 2023년 7월 21일

 

 

구인 광고가 3개월 연속 감소하면서 뉴질랜드 노동시장이 고용주 주도로 바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인회사 시크(SEEK)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6월 구인 광고 건수가 전월 대비 3% 감소했고 일자리 공석도 1년 전에 비해 21% 줄어 노동시장이 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의 롭 클라크 대표는 전년 대비 구인 광고가 1/5 줄었지만 아직 2019년 수준을 상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18개월 전만 해도 노동시장이 구직자 주도 시장이었지만 지금은 고용주 주도 시장이라는 점에서 확실히 바뀌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6월에 접객 및 관광 부문의 구인 광고가 두 자릿수 줄었는데 이는 소매 및 소비재 부문도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건설, 무역 및 엔지니어링 부문은 구직 광고가 증가했다.

오클랜드의 구인 광고가 전월 대비 4% 준 것이 전체적인 감소를 이끌었고, 웰링턴이 3% 감소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구인 광고당 지원자 수는 6월에 13% 증가해 전월 대비 10% 증가했다.

클라크는 시크 웹사이트에도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다며 이는 근로자들이 더 나은 기회를 찾아보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뉴질랜드 타임즈



뉴질랜드 현지유학원 애플유학은 언제나

무료 상담 & 무료 수속으로 학생들의 뉴질랜드 유학 및 어학연수를 도와드리니

🍀 학교 등록 무료수속 및 신속한 상담은 애플유학 카톡아이디 appleY 로 연락주세요~



디비번호 디비번호 비밀글 번호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수